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모저모

국민의 힘 한동훈 -윤재옥 투톱체제로 총선 4 .10 총선 공천취소 가능 도태우 변호사

by 걷는거북이 2024. 3. 11.
728x90
반응형

국민의 힘 한동훈 비상대책 위원장 

국민의 힘 한동훈 비상대책 위원장은 11일 대구 중 남구에 공천받은 도태우 변호사의 과거 5.18 민주화 운동 관련 발언이 논란이 되자 도변호사의 문제를 재검토 해달라고 당 공천관리위원회에 요청했다.
도 변호사는 과거 유튜브 방송에서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해 굉장히 문제가 있는 부분들이 있고, 특히 거기에는 북한 개입 여부가 문제가 된다는 것이 상식 이라고 언급한 사실등이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한동훈이력
한동훈은 대한민국의 검사출신 정치인이다. 제 69대 법무부 장관을 지냈고 , 2023년 12월 26일 국민의 힘 비상대책 위원장으로 임명되었다.
2003년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로 발령 났을 때 최태원 SK 회장이 주식 부당거래로 800억원대의 부당이득을 챙기고 이면거래를 지시한 혐의를 밝혀내 최태원을 구속시켰고 , 대선자금 제공 사건을 수사해 서창원 한나라당 대표를 구속했다.
한동훈의 와이프인 진 변호사는 한장관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다.



이번  총선을 이끌 선거대책위원장으로 한도훈 비대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푝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확인 되었다.

강서구청장 보궐 선거로 추락한 국민의 힘 지지유을 상승시키는 데 역할을 한 한 위원장과 선거 경험이 많은 윤재옥 대표가 함께 총선을 이끌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