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공부

언젠간 슈퍼개미- 한솔테크닉스

by 걷는거북이 2020. 9. 8.
728x90
반응형

한솔테크닉스.. 어제 슈퍼개미 김정환 유튜브를 공부하고 오늘 아침 시초가에 정찰병을 보냈다.

사실 공부하고 사라고했는데 동영상이 1달전에 올라온거고.. 늦었지만  금요일에 조금 조정을 받은 장이 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떨어졌을때 일단 정찰병 부터 조급하게 보냈다. 이렇게 매매하면 안된다고 했지만, 아침에 아기 얼집도 보내고 출근도 해야하기때문에 어쩔 수 없다.. 정찰병을보냈는데 오늘 조금 올랐다. 매매습관을 차근차근 고쳐나가자.. 주식장은 평생 열리므로 .

천천히 고쳐서 반드시 평생 주식과 함께 사는 내가 되고싶다. 오늘 같은 뉴딜정책관련주가 급등하는 날은 심리적으로 많이 흔들리고 

따라가고싶고.. 10% 수익정도는 아무것도 아닌거 같고 그렇다.. 그래도 흔들리지 않기 위해 신사임당님의 주식채널을 보고 냉철TV를 보고 마음을 다시 다잡아본다.  공부는 지속되어야 할 것이고 .. 이곳은 내가 나를 위해 공부하는 곳이니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지 않아도 어쩔 수 없다는 마음이다.. 오늘은 한솔테크닉스를 공부해보자 

 

한솔테크닉스 

기업개요

[기준:2020.06.24]

  • 1966년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한솔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임.
  • LCD TV의 핵심부품인 파워모듈, LCM, BLU 및 LED Chip을 제조하기 위한 LED 웨이퍼, 태양광 발전을 위한 모듈생산, 휴대폰 및 관련부품 제조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운영함.
  • 사업부문은 파워보드, 휴대폰, 기타전자부품을 다루는 전자부문과 솔라부문, LED소재부문으로 구성되며, 파워보드 매출이 전체 매출액의 53%차지함.

 

 

한솔테크닉스 제품정보 

PMD 사업 

TV, 모니터 Digital Signage 등 제품에 사용하는 Power ,Pannel Driver 및 영상신호 처리보드 동을 고객 요구에 맞춰 설계,제조하여 Glober Top-Tier 거래선에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ES_LED

한솔테크닉스는 LED 용 사파이어 소재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녹색에너지 성장 동력원 LED 소재산업 

한솔테크닉스는 친환경,고효율, 반영구적 광소자 LED 의 소재인 웨이퍼를 차별화된 원가 및 품질 경쟁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Micro LED의 성장 가능성이 가시화됨에 따라 파급력 또한 크게 확대될 전망입니다.

ES-솔라 

한솔테크닉스는 친환경 태양광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한솔테크닉스는 가전제품에 들어가는 파워모듈이 매출의53% 차지하고 휴대폰 무선충전 모듈 제품의 매출 비중도 28% 가량이다. 매출의 80% 이상 차지하는 두분야에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견고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매출의 14% 를 차지하는 태양광발전부문의 성장성은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 혜택을 볼 기대가 커지면서 주가에 반영되고있다.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에서 그린 뉴딜 수혜주로 .. 주가가 오른거같은데.. 사실 나는 태양광에는 별로 호의적이지 않다. 그래도 지금 주요 정책이니 수혜받으면 좋은거지뭐.. 싶다. 

원래 하던 사업도 집중해서 열심히 해주기 바라며 현재의 매출과 이익 구조라면 내년상반기까지는 지켜봐야 할 종목이 아닌가 싶다. 잔잔잔 모아가며 지켜보자 !! 한솔테크닉스 화이팅 !! 

모든 주린이들이 슈퍼개미가 되는 그날까지 !! 화이팅 !!

 

 

 

 

 

 

 

 

반응형